기사상세페이지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 30년 전통을 쭉 이어온 사랑의 김장나눔

기사입력 2023.11.14 02: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현동 김장나눔1.jpg


    남현동 김장나눔2.jpg


    제천시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위원장 권영식)는 지난 10일부터 11일 이틀간 회원 및 단체원 등 60여 명과 함께 남현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특히 올해는 제30주년 사랑의 김장나눔을 기념하여 공로패와 감사패를 수여하고, 위원들을 격려하며 축하하는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김장나누기 행사는 1994년부터 올해로 30년째 쭉 이어온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의 대표 전통행사로, 김장비용은 전액 위원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1년간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되었다.

     

    위원들은 행사기간 배추 500포기를 직접 다듬고 절이고 무치는 등 정성을 다해 김치를 만들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 뜻을 함께하는 신흥깐마늘에서 김장재료를 후원하고, 제천로터리클럽에서 라면 66박스를 후원하고 회원 20여명이 김치담그기에 동참하여 30주년 행사가 더욱 훈훈하고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었다.

    권영식 위원장은 “올해는 특히 김장나눔 행사 30주년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봉사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만든 김장김치 80박스는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이 남현동에서 선정한 관내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