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주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탐험 활동

기사입력 2021.07.05 06: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1070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jpg


    210705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jpg




    충주시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탐험활동을 본격 실시한다.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는 4가지 영역에서 목표 과제를 달성한 아동과 청소년에게 활동 시간에 따라 금장, 은장, 동장의 여성가족부장관 인증서를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아동과 청소년이 자기계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등을 통해 잠재력을 개발하고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며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아비델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서연)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자기도전포상제에는 만9 ~ 13세 아동 6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탐험 활동에 참가한 아동들은 첫날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스스로 숙영지 조성, 생태채집 활동과 식생분포도 만들기 등 야외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협동심을 키웠다.

    또한 다양한 활동 후 소감발표와 나눔 시간을 통해 친구와의 공감과 소통 능력도 배양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탐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 새로운 환경에 대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6년부터 포상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금장 24명, 은장 67명, 동장 267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

    둬 2019년에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우수기관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