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 흐림속초14.6℃
  • 비17.7℃
  • 흐림철원17.9℃
  • 흐림동두천17.1℃
  • 흐림파주15.6℃
  • 흐림대관령16.5℃
  • 흐림춘천18.0℃
  • 비백령도12.7℃
  • 비북강릉20.5℃
  • 흐림강릉22.4℃
  • 흐림동해16.1℃
  • 비서울17.4℃
  • 비인천15.1℃
  • 흐림원주19.0℃
  • 비울릉도15.3℃
  • 비수원17.3℃
  • 흐림영월16.6℃
  • 흐림충주18.7℃
  • 흐림서산15.7℃
  • 흐림울진13.0℃
  • 비청주18.5℃
  • 비대전18.0℃
  • 흐림추풍령16.6℃
  • 비안동17.2℃
  • 흐림상주17.1℃
  • 비포항18.6℃
  • 흐림군산19.2℃
  • 비대구18.0℃
  • 비전주19.2℃
  • 비울산16.9℃
  • 비창원18.1℃
  • 비광주19.3℃
  • 비부산17.1℃
  • 흐림통영17.3℃
  • 비목포18.4℃
  • 비여수19.5℃
  • 흐림흑산도15.8℃
  • 흐림완도19.9℃
  • 흐림고창19.4℃
  • 흐림순천17.9℃
  • 비홍성(예)16.6℃
  • 흐림17.4℃
  • 비제주19.3℃
  • 흐림고산17.4℃
  • 흐림성산19.7℃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18.6℃
  • 흐림강화14.6℃
  • 흐림양평17.9℃
  • 흐림이천18.3℃
  • 흐림인제18.6℃
  • 흐림홍천19.1℃
  • 흐림태백15.9℃
  • 흐림정선군16.7℃
  • 흐림제천16.4℃
  • 흐림보은17.6℃
  • 흐림천안18.2℃
  • 흐림보령16.0℃
  • 흐림부여19.7℃
  • 흐림금산18.0℃
  • 흐림18.4℃
  • 흐림부안19.4℃
  • 흐림임실18.3℃
  • 흐림정읍19.7℃
  • 흐림남원19.5℃
  • 흐림장수17.5℃
  • 흐림고창군19.1℃
  • 흐림영광군19.2℃
  • 흐림김해시17.0℃
  • 흐림순창군19.0℃
  • 흐림북창원17.8℃
  • 흐림양산시18.3℃
  • 흐림보성군19.5℃
  • 흐림강진군18.9℃
  • 흐림장흥19.8℃
  • 흐림해남18.9℃
  • 흐림고흥20.4℃
  • 흐림의령군19.3℃
  • 흐림함양군17.6℃
  • 흐림광양시17.9℃
  • 흐림진도군19.1℃
  • 흐림봉화16.4℃
  • 흐림영주16.1℃
  • 흐림문경16.8℃
  • 흐림청송군16.1℃
  • 흐림영덕16.3℃
  • 흐림의성18.2℃
  • 흐림구미18.5℃
  • 흐림영천16.8℃
  • 흐림경주시17.3℃
  • 흐림거창17.0℃
  • 흐림합천17.6℃
  • 흐림밀양18.2℃
  • 흐림산청17.6℃
  • 흐림거제18.0℃
  • 흐림남해18.5℃
  • 흐림18.2℃
기상청 제공
충북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연계 혼합수업 교과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뉴스

충북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연계 혼합수업 교과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

지원단 대면연수(2).jpg

 

충대사대부고 컨설팅 국어.jpg

 

청석고 컨설팅 (1).jpg

 

충대사대부고  수학.jpg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 병행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 및 안정적 교육활동을 돕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과별 맞춤형 혼합수업(블렌디드 러닝컨설팅을 12월 말까지 실시하고 있다.

 혼합수업(블렌디드 러닝)이란 코로나-19 상황에서 아이들이 등교 형태가 달라짐에 따라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혼합한 형태의 수업으로,
교실 중심 수업 체제에서 벗어나·오프라인을 연계한 혼합수업(블렌디드 러닝및 학생 역량 중심 수업을 위한 새로운 수업 방식이다.

 컨설팅은 지난 9월부터 학교 요청사항에 따라 교과별 소규모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 여건에 따라 1:1로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블렌디드 수업-평가 디자인 방법혼합수업에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협력학습 방법원격수업에서 발문 및 피드백 제공 방법 등 원격수업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음악과목은 미디 음악 창작 수업을 예를 들어 원격수업에서 창작 수업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Teams 및 G-Suite을 활용한 학생활동 산출물의 효율적 관리 방법 및 과정 중심 수행평가를 위한 라이브 워크시트패들렛 등 유용한 온라인 협동도구 툴을 안내하였다.
수학과목은 원격수업에서 수학적 문제해결력을 관찰할 수 있는 데스모스 프로그램을 실습하였고팀즈 및 전자노트의 로그기록을 활용하여 학생 역량을 기재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하였다.

 교과별 컨설팅 이후 현장 교사들은 동교과 간 다양한 블렌디드 러닝 운영 방법 공유교과 특성에 맞는 쌍방향 수업 자료 공유소통 및 피드백에 필요한 Zoom 플랫폼 및 Google 기반 프로그램의 유기적 활용 방안 습득으로 블렌디드 러닝 운영에 대한 두려움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반고 온·오프라인 연계 혼합수업(블렌디드 러닝모형 개발 지원단은 47개과목교사로 구성되어 있다.

 혼합수업 모형 개발 지원단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 9월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장소 및 충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온·오프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를 통해 미래를 디자인하는 블렌디드 러닝의 이해교과별 블렌디드 수업 디자인 실습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Teams 활용을 통해 교과별 충북형 블렌디드 수업’ 모형 개발 방안을 토의했다.

 충북교육청은 학생 과목선택권 확대를 위한 고등학교 선택과목 수업 운영 지원을 위해 교과별 교육과정 학습동아리를 운영 및 교육과정·수업·평가 실천사례집 개발 등 다각도로 학교의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혼합수업 적용 활성화를 위해 한 권역별 교과별 연수를 통해 도내 교사 동반 성장을 도모할 것이며교사들의 경험을 함께 나누고 미래형 수업으로 변화를 모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